top of page
2020
JO
BYEONG
OK
01.
플로이 아카데미를 알계된 계기와 선택한 이유가 있다면 어떤 점이 었나요?
sns 통해 프로그램의 성격과 목표를 알게 되었습니다.
이제 막 대학교를 졸업한 저에게 회사에 가서 실무를 배우기보다 1인분을 하고 싶어 플로이 아카데미 과정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02.
플로이에서 수업을 들으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대학교에서 컨셉적인 가치를 중심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반면 플로이 아카데미에서는
실무 중심의 프로젝트가 진행됩니다. 이를 통해 건축을 비롯해 디자인, 공간, 인테리어에
대한 시야의 범위를 확장시킬 수 있었습니다.
03.
수업을 들으면서 가장 기억에 남을 만한 것이 있나요?
선생님께서 실질적인 실무 이야기를 해주실 때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아무래도 졸업 직후 취업에 대한 막연한 생각 밖에 없었을 때라 갈피를 못 잡고 있을 때 선생님께서 해주신 실무 이야기들은 제가 앞으로 어떤 기업을 목표로 삼아야하는지, 목표의식을 뚜렷하게 해 주셨습니다.
05.
디자이너를 꿈꾸는 분들에게 전해주고 싶은 이야기가있다면?
04.
디자인 완성이 될때까지 어떤점이 좋았고, 어떤 점이 힘들었나요?
디자인이 완성 될때까지는 많은 도면을 통한 검토와 수많은 수정을 통해 결정되기 때문에 그 기간을 버틸 때가 가장 힘들었습니다. 시간을 들인 것에 비해 눈에 띄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 기간을 버티고 그 동안의 오답들을 지나 매스하나, 가구 하나가 디테일하고 정확하게 표현 될 때 향후 실무에 가서도 잘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06.
선생님께 하고 싶은말은?
일상이 현장 답사라고 생각해야할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이번에 배우면서 직접 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느꼈고 도움이 가장 많이 됩니다.
가장 필요할 때 선생님을 알게된건 저에게 정말 큰 행운이었습니다.
bottom of page